*내돈 내산 리뷰는 철저히 제가 제 돈으로 구매해 많게는 2~3년 정도 사용한 제품들을 리뷰한 것입니다.*
*철저히 제 주관적인 생각을 가진 리뷰입니다. 참고해서 보셨으면 합니다*
제품 이름은 "Logitech K480"
이 제품은 블루투스 키보드로 거치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가격은 3만원대 중반으로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거치대를 따로 사지 않아도 되는 제품에 이 정도 가격이라면 꽤 괜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색상의 경우 이 색깔 뿐만 아니라 흰색도 있습니다.
제가 살 땐 두 개의 색상 가격이 다르게 형성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같은 가격이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양아치들이었네.....)
뒷편에는 전원 스위치와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AAA 두 개가 들어갑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거의 4년 동안 한번도 배터리를 갈지 않았거든요...ㅎㅎ
왼쪽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는 "이지 스위치"라는 기능입니다.
최대 3개의 디바이스를 빠른 속도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 "PC"버튼은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을 연결하는 버튼
* "i" 버튼은 맥이나 ios 등을 연결하는 버튼
* 기기 설정 방법
이지 스위치 다이얼을 원하는 데에 둔 후 연결하려는 운영 체계에 맞는 버튼을 3초간 누를 경우 설정이 됩니다.
이 이지 스위치 전환되는 속도가 생각보다 빨라서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직관적인 버튼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기기를 이용해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은 아이패드 프로 10.5 모델입니다.
가로로 두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을 세로로 두게 되면 옆에 폰도 같이 거치해서 번갈아 가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무게의 경우는 820g입니다.
제품의 무게도 어느 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터치하더라고 키보드가 들린다거나 하지는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건감 같은 경우는 위에 동영상을 참조해서 들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청축, 적축 같은 소리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아요 ㅠㅠ
4년 간의 사용 후기
4년 동안 매일 사용한 것은 아니였지만 블루투스 게이밍 장비로 유명한 회사인 로지텍 제품 답게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는 현상은 전혀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또한 거치대도 있기 때문에 굳이 거치대를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었죠.
그런점에선 굉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거치대가 포함이기 때문에 부피는 감안할 수 있지만
무게는 생각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휴대성이 좋은 편은 아닌거 같네요
(그램이 약 1kg인걸 생각하면 무거운 편인거 같습니다)
* 장점 *
안정적인 연결성
로지텍 제품 답게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없고, 3개의 디바이스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사실 한 개의 디바이스만 사용하는 분들은 못 느끼시겠지만 여러 개를 사용하는 분들은
다시 연결되는 시간이 느리면 다 집어 치우고 싶은 생각이 들거든요...ㅎㅎ
특이 이지 스위치의 경우 직관적으로 바꾸게 해준다는 것은 K480의 큰 장점이였습니다.
거치대 겸용
거치대도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돈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은 이득이었던거 같습니다.
각도도 적당하게 기울여져서 있어, 보는데 아무런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무게도 어느정도 나가기 때문에 거치대에 거치 후 터치를 하는데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키걸림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키 가장사리를 누를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때 걸림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어요ㅠㅠ
동영상에서는 크게 못느끼실 수 있겠지만 타자를 치다보면 키가 끼이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게 특정 키에만 발생하는게 아니라 이 키보드 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인것 같습니다.
무게가 840g
만약 휴대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무게가 너무 무겁습니다.
백팩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남성분들같은 경우는 문제 없겠지만,
여성분들이나 옆으로 매는 가방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장시간 가지고 다니기엔 무리가 가는 무게입니다.
거치대
거치 기능의 경우 장점에도 있지만 아주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처럼 두꺼운 케이스를 낄 경우 거치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젤리케이스 같은 얇은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는 아무런 지장이 없긴 하지만
디바이스를 확실히 보호하기 위해 크고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로 거치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이 없어지는 것이죠.
본인이 두꺼운 케이스를 끼고있다면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시는게 현명한 소비가 될것 같습니다.
타건음
타건음같은 경우 나쁘지 않지만 조용한 독서실이나 카페같은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소리가 꽤 큰 편입니다.
저도 직접 쳐보고 샀을 땐 크지 않다고 생각되었는데, 조용한데서 사용해보니 눈치가 보일 정도로 큰 편이였습니다.
집이 아닌 독서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총점
☆☆★★★
거치대 살 돈도 아낄 수 있고, 난 집에서만 사용할야!!!
타건감도 크게 모르겠던데??
추천!!!
난 휴대하고 다닐꺼라 좀더 가벼운게 좋은데....
난 타건감도 민감하고, 조용한데서 사용할꺼야....
비추천!!!!!
▶이런 분들은 로지텍의 K380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보다 가볍고 작아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리뷰)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0) | 2021.01.12 |
---|---|
(내돈내산 리뷰) UAG 모나크 케이스 (0) | 2021.01.04 |
(내 돈 내산 리뷰) 뱅앤올룹슨 E8 ( B&O E8 ) (0) | 2020.12.28 |
(내돈내산 리뷰) 필립스 소닉케어 에어플로스 울트라 블랙 에디션 구강세정기 (0) | 2020.12.27 |